국내 숏폼 플랫폼으로 사람들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보관하고 소통하는 공간인 인류 기억 저장소라는 부제를 단 닷슬래시대시를 살펴본다. 더불어 닷슬래시대시에 직접 촬영한 영상을 올린 후에 수익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시스템도 소개한다.
닷슬래시대시는 기존에 유명한 SNS인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쇼츠와 유사한 숏폼 플랫폼으로 분류된다. 이러한 기존 SNS와 차별화한 요소는 음악을 배경으로 해서 촬영한 4분 남짓의 영상으로 담는다는 점이다. 특히 자신이 촬영한 영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수익화할 수 있는 리워드도 가능하다. 다음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일상의 라이프로그를 영상으로 담아 인류 기억 저장소를 공유하는 닷슬래시대시 특징과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전용 닷슬래시대시
기억을 연결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닷슬래시대시는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제공한다. 닷슬래시대시 앱은 모바일에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숏폼 플랫폼으로, 앞에서 언급했듯이 인스타그램 또는 틱톡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닷슬래시대시 공식 영상으로 전환하는데, 닷슬래시대시는 모바일 전용앱이므로 웹사이트에서는 닷슬래시대시 기능과 특징들만 살펴볼 수 있다.
상기에 링크한 닷슬래시대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닷슬래시대시 앱이 무엇이고 어떤 기능을 담고 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닷슬래시대시는 우선 자신의 일상을 4분이 넘지 않는 영상으로 촬영해서 업로드하는 SNS이다. 이때 음악을 배경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여기에 메모와 링크도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는 자신만의 라이프로그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해당 영상으로 수익도 올릴 수 있다.
즉, 닷슬래시대시는 일상부터 특별한 경험까지 남기고 싶은 기억을 저장하는 또 하나의 SNS이지만, 기존에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브랜딩해서 수익을 올리던 기존 SNS와 달리 누구나 자신만의 일상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물론, 아직은 닷슬래시대시에서 발생하는 리워드가 미미하지만 사용자가 많아지고 기업이 구매하고픈 영상이 많아지면 꽤 효율적인 리워드 시스템으로 안착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사진 중심의 이커머스인 29CM를 런칭해서 성공시켰던 이창우 대표가 비디오커머스로 런칭한 서비스이다 보니 사람들의 관심이 높고 시장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안드로이드용 닷슬래시대시 앱 설치하기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닷슬래시대시를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닷슬래시대시으로 검색해서 닷슬래시대시 인류 기억 저장소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간단히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방문해서 닷슬래시대시 앱을 설치한 후에 계정을 생성하면 기본적인 닷슬래시대시 튜토리얼 영상이 나오므로 별도로 사용 방법을 학습할 필요가 있다. 닷슬래시대시는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영상으로 쉽게 기록하고 자유롭게 메모와 링크도 남길 수 있는 SNS로, 이때 영상은 최대 4분이 넘지 않는 짧은 숏폼 영상만 업로드가 가능한데 이러한 숏폼 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특히 닷슬래시대시는 음악부터 고르고 시작하는 다른 SNS와 달리 BGM을 선택하는 기능이 없어 대부분 조용한 콘텐츠가 많은데, 이는 기존에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자기표현, 셀러브리티, 킬링타임처럼 화려하고 자극적인 콘텐츠와는 매우 상반되는 요소이다. 이렇듯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기록으로 남기는 데 충실한 수 있도록 차분한 UX를 지니고 있다.
IOS용 닷슬래시대시 어플 설치하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닷슬래시대시를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닷슬래시대시로 검색해서 닷슬래시대시, 인류 기억 저장소 - 숏폼, 리워드, 라이프스타일이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하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를 방문해서 닷슬래시대시 어플을 설치하면 모바일에 특화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닷슬래시대시는 최대 4분을 넘지 않는 영상을 10개까지 클립으로 연결해서 업로드 후 재생이 가능하다.
참고로, 닷슬래시대시에 올린 일상 영상은 자신만 꺼내볼 수 있는 마이페이지에 기록처럼 저장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라운지에 공개할 수도 있다. 이때 다양한 기업에서 진행하는 리워드 캠페인에 어울리는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리워드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닷슬래시대시 리워드 살펴보기
앞에서 살펴본 대로 닷슬래시대시는 일상부터 특별한 경험까지 자유로운 형태의 영상에 담아 개인 기록물 또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때 특정 키워드로 제시한 리워드 이벤트에 참여해서 해당 영상이 선택되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이벤트 참여 방식으로 진행하는 게 닷슬래시대시 리워드 시스템인데, 아래에서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닷슬래시대시 앱을 설치 후에 계정 생성과 튜토리얼 영상까지 보면 이후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파란색으로 키워드가 나오는 항목이 있는데 바로 해당 키워드에 어울리는 영상을 업로드해서 선정되면 키워드마다 제시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선정이 되면 포인트를 지급받는데 이러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화할 수 있다.
참고로, 닷슬래시대시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에 처음 업로드한 영상은 100%로 포인트를 주는데, 1000포인트로 해당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전된다. 하지만 출금 시에 최소 포인트는 10,000포인트부터 가능하며 입력한 계좌로 실제 돈이 입금되는 방식이다. 더불어 닷슬래시대시 앱 자체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는 리워드 포인트가 조금 작은데, 기업들이 직접 참여한 리워드 이벤트는 해당 수익이 상당하다. 실례로 이니스프리에서 올린 리워드 이벤트는 총 4000만 원 리워드가 제공됐는데, 이 중 한 사람이 400만 원의 리워드를 받은 바 있다. 이렇듯 닷슬래시대시 리워드 시스템은 기업이 마케팅 일환으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 또는 지자체에서 관광 홍보로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 등이 비교적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