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4년부터 국내 스니커즈 매니아들의 커뮤니티로 운영되는 풋셀을 살펴본다. 스니커즈를 비롯한 스트릿 패션 상품을 소개하면서 개인 간의 거래도 가능한 풋셀은 국내 오리지널 스니커 커뮤니티로 자리하고 있다.
최신 스니커즈 뉴스부터 스니커즈 매니아 간의 안전한 거래도 지원하는 풋셀은 2021년부터 (주)번개장터에서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다. 다음에서 국내 대표 스니커즈 커뮤니티를 컴퓨터를 비롯해서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스니커즈 커뮤니티
스니커 또는 스니커즈라 불리는 패션 운동화 매니아들의 커뮤니티로 유명한 풋셀은 21만의 회원들이 참여해서 직접 거래할 수 마켓 역할도 제공하고 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풋셀 커뮤니티로 전환하는데, 여기에서 최신 스니커즈 상품 런칭 소식뿐만 아니라 착용했던 스니커즈 또는 새상품의 스니커즈를 회원 간에 직접 거래를 할 수 있다.
스니커즈 이외에도 패션 용품도 거래가 가능한데 판매를 원할 시에는 실제 상품의 사진과 함께 풋셀에서 판매함을 의미하는 네임택을 반드시 업로드해야 한다. 단, 언디핏 상품은 상표권 분쟁의 위험이 있어서 거래 금지 품목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참고로, 언디핏은 스트릿 브랜드인데 유명 브랜드인 나이키, 컨버스 등과 콜라보를 진행할 정도로 해외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데, 국내에서도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널리 알려진 패션 브랜드이기도 하다.
안드로이드용 풋셀 앱 설치하기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풋셀 커뮤니티를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풋셀로 검색해서 간단히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방문해서 풋셀을 설치하면 스니터즈 관련 최신 뉴스를 비롯하여 실시간 알림 기능으로 다양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스티커즈 매니아 간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특히 풋셀 커뮤니티에서 스니커즈를 비롯해서 패션 용품을 개인 간 거래 시 사진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해당 기능은 모바일에 설치한 풋셀 앱에서만 가능하며 현재는 나이키, 아디다스, 조던 브랜드만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베타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하는데, 스니커즈 전문가가 진품 여부를 검수하는 기능으로, 풋셀 앱에서 마이페이지 내에서 사진 검수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풋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요이 가능하다.
IOS용 풋셀 어플 설치하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에서 풋셀앱을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풋셀로 검색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를 방문해서 풋셀 어플을 설치하면 모바일에 특화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풋셀 어플은 단순히 스니커즈 매니아 사이의 소통 공간을 넘어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한 마켓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더불어 스트릿 패션 정보를 교환하며 최신 패션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고 바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서 매니아들에게 모티베이션과 감각을 일깨우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풋셀 커뮤니티는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서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데, 해당 드로우 이벤트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접속 방식뿐만 아니라 모바일용 풋셀 앱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풋셀 스토어
앞에서 살펴본 대로 스니커즈를 포함한 스트릿 패션 커뮤니티인 풋셀은 현재 번개장터에서 인수해서 운영중인데, 번개장터는 스니커즈를 추천하고 판매하는 별도의 풋셀 스토어도 제공하고 있다.
상기에 추가한 풋셀 스토어는 일반 쇼핑몰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스니커즈 쇼핑몰이므로, 회원가입 후에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결제 후에 주문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때 로그인을 하지 않은 비회원도 상품 주문이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회원가입은 무료이고 별다른 어려움이 없으므로 계정을 생성해서 로그인 후에 풋셀 스토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다양한 TV 채널에서 방송을 할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앱, 네이버스토어 등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해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엔티는 쇼핑엔딜, 쇼마트, 쇼타임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므로 비교적 경제적인 쇼핑이 가능한 쇼핑몰로 알려져 있다.